반응형

윈도우즈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공부하기 위해 modern.IE에서 가상화 PC를 받아 VMware에서 돌렸다.

공부하기 위해 Immunity debugger를 설치하였는데 설치까지 잘 되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간편하게 실행이 된다고 하였는데

번쩍 실행창이 떴다가 바로 꺼져버렸다.


검색을 해본 결과 64bit에서 Program Files (x86)에 설치될 경우 쓰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럴 수 있다고 하였다.

(만약 설치하는 OS가 64bit이고 immunity debugger가 설치된 곳이 Program Files (x86) 이라면 C드라이브 밑에 새로 폴더를 생성하여 그 곳에 설치를 해보세요)


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것은 WinXP의 32bit 운영체제여서 그렇게 해봐도 해결되지 않았다.

몇일을 고민하다 갑자기 immunity debugger는 python을 사용하는데 python을 실행시키지 못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cmd창을 켜고 python을 친 결과 역시 python을 실행시킬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환경변수에 python을 넣어준 뒤 cmd에서 python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한 뒤 immunity debugger를 다시 실행시켜 보았다.


그 결과는....두근두근... 성공!! 역시 문제는 python을 연동시킬 수 없었기 때문에 바로 꺼진 것이였다.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python을 환경변수에 추가하여 cmd창에서 python이 실행되도록 한 뒤 immunity debugger를 실행하세요.


* 환경변수 추가 = 내 컴퓨터 -> 속성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 변수 -> 시스템 변수의 Path 변수에 Python 설치 공간 넣고 확인


반응형

'Hacking > Revers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lydbg 창 설명 및 기초  (0) 2019.02.10
Visual Basic 파일 분석  (0) 2018.11.18
3월 5일자  (0) 2018.03.05
블로그 이미지

rootable

,